며칠전 운동 트렌드에 힘입어 이젠 남성들의 구매율까지도 불어나는 추세인 단백질 보충제
과연 꼭 챙겨 먹어야 할까? 그에 따른 부작용과 효과는 대체 무엇일지 공부해보자
Q. 단백질 보충제란?
평소의 식탁으로는 하루 권장량의 단백질을 채우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대부분 간편안하게 물에 단백질 보충제 가루를 풀어, 이를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이하게 근력(웨이트) 운동 직후 근육 유발을 아주 돕는 역할을 하기에 체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챙겨 먹곤 끝낸다.
Q. 단백질 보충제의 효과와 이점 ?
평소 한국 사람들의 식탁은 대게 계란이나 닭가슴살 다같이 자연 단백질들을 일부로 매끼 챙겨 먹지 않는 한, 전원이 즐겨먹는 한식들은 대체로 고 탄수화물, 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덕에 필연적으로 단백질은 부족할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마이프로틴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이런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제를 통해 간편하고 값싸게 이를 채워넣을 수 있어 보다 쉽게근육 생성(근합성)에 큰 도움을 주는 효능과 장점이 있습니다.
Q. 단백질 보충제의 부작용 ?
단백질 보충제는 무난한 섭취 방식을 준수하고 알레르기 반응이 없다면 부작용은 많이 없으나, 개인마다 체질과 평소 식탁, 알레르기 등 경우에 맞게 각종 피부 질환(뾰루지, 가려움, 홍조), 소화불량,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Q. 단백질 쉐이크 구매, 섭취 시 생각해야 하는 사항?
최선으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영양소와 포함된 성분들을 잘 인지해야 된다. 예를 들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은 유당이 없는 단백질 보충제를 사야 하는 것처럼 꼼꼼히 꼼꼼히 따져보고 이용해야 한다.
더불어 평소 식단의 단백질 함량이 높을 경우, 단백질 성분의 과섭취로 말미암아 간 수치 증가, 지방간 등 각종 간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식단으로 단백질 하루 권장량인 몸무게x0.8~2 정도의 단백질 총량을 계산하여 부족한 정도만 먹는 것이 이상적이다.
끝으로 단백질 쉐이크의 맛과 종류는 엄청 여러가지다. 마이프로틴 코리아 그러나 한번 구매하면 보통 3~6달 동안은 먹을 수 있을 양이기 때문에, 수많은 가지의 맛(ex 초코, 민트 초코, 화이트 사탕, 딸기, 쿠앤크 등등)들 중 자신의 입맛 취향에 맞는 오랫동안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맛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